따..딱히 공부하려고 포스팅하는 건 아니니까..!
OOP의 5대 원칙 본문
1) OCP :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있고, 변경에 대해서는 닫혀있어야 한다 (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변경되지 않는 부분을 분리)
2) SRP :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(높은 응집도)
3) ISP :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지 않는 메서드는 사용해선 안된다. 여러개의 인터페이스로 분리하는게 나을수도 있다
4) DIP : 클래스간의 의존관계는 추상클래스나 인터페이스에 의한 의존이어야 한다
5) LSP : 자식클래스는 부모클래스의 자리에 대체될 수 있어야 한다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꼬리 재귀 최적화(Tail Recursion) (3) | 2016.06.25 |
---|---|
컴파일의 원리 (0) | 2016.06.17 |
C와 C#의 차이 (0) | 2016.06.15 |
[SlideShare]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한 게임 오브젝트 설계하기 (0) | 2016.04.22 |
VS에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(Precompiled Header) 사용과 만들기 (0) | 2016.03.22 |
Comments